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11월 5주차 소식
게시일 2018.11.30 조회수 31,535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115주자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unnamed-file-3.jpg

[IT] 

 

1. 디지털 헬스케어 블록체인 엠블리마, 다국적 제약사 협력해 한국 진출

 

디지털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인 엠블리마 헬스 블록체인(이하 엠블리마)이 다국적 제약회사와 임상데이터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엠블리마는 28일 서울 강남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첫번째 한국 밋업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엠블리마는 대형 제약사와 제휴 추진 현황 및 개발 로드맵 등을 설명하는 한편 엠블리마 프로젝트 비전과 사업모델을 포괄적으로 소개한다. 또 국내 의료·제약업계 파트너십 유치 계획도 발표한다.  

 

로버트 추 대표는 또 공식 밋업 후 국내 크립토 펀드와 개인 투자자, 벤처캐피탈 등과도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로버트 추 대표는 "이번 밋업은 한국 내 엠블리마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것이다"라며 "많은 한국 투자자와 잠재적인 파트너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URL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1/27/2018112702216.html 

  

[인테리어] 

 

1. 홈퍼니싱 관심 증가에 인테리어 조명 매출도 '쑥쑥'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퇴근 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데다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집안 분위기를 감성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조명이 주목받고 있다.  

 

롯데마트는 전체 조명 매출에서 '취침등''장식조명'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628.2%에서 올해 들어 11(25일 기준)까지 37%10%포인트 가까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취침등의 경우 11(125)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7%, 장식조명은 8.7% 늘었고, 전체 조명기구 매출도 최근 3년간 평균 10%대의 성장세를 보였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자체브랜드(PB) 인테리어 조명 상품 4종을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 URL : https://www.yna.co.kr/view/AKR20181127064700030?input=1195m

         


2. 얼어붙는 주택거래스몰 인테리어 인기 

 

부동산 시장 규제 정책으로 주택거래가 둔화하는 가운데 스몰 인테리어가 각광받고 있다. 주택 거주 기간이 늘어나면서 간단하게 집안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체들도 관련 제품군을 확대하는 추세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욕실 전문기업 로얄앤컴퍼니는 최근 욕실을 구성하는 세면기, 샤워기, 양변기 등 모듈별로 제품을 구성한 패키지를 선보였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시공 기간 단축은 물론 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 사물인터넷(IoT) 욕실 시스템이 적용된 '스마트 어반' 패키지의 세면대 모듈은 물의 온도와 양을 미리 적용한 스마트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콘솔형 세면기로 구성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유니크 블랙' 패키지의 세면대 모듈과 선반형 레인샤워기가 적용된 샤워기 모듈, 양변기 모듈 등도 선택할 수 있다. 

 

* URL :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60472 

 

 

  

[외국어] 

 

1. 삼성 협력사 채용 한창R&D 직무는 '경력영업 마케팅은 '외국어'

 

“PSK는 삼성협력사 채용한마당을 계기로 이달 13~15일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지난 12삼성협력사 채용한마당이 열린 서울 양재동 aT센터 2전시장 내 PSK 채용면접 부스, 이 회사 김병훈 상무는 구직자들에게 입사와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PSK는 반도체 공정 내에서 패턴을 그리고 제거하는 감광액 표면처리 장비 전문업체다. 생산관리 분야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적성검사, 1·2차 면접으로 이뤄지며 외국어 능통자와 관련 직무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URL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11461331 

 

         

2. 영어공부, 하루 10분 말하기의 중요성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 공부를 딱딱한 틀에서 어렵게 학습하면서, 몇 달 안에 회화실력을 완성하려는 시도와 포기를 반복한다. 하지만 완벽하게 언어실력을 끝낸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언어학습은 건강하고 좋은 몸매를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운동하는 것과 같은 과정이기 때문이다. 특히 의사소통을 위한 말하기 실력은 꾸준히 매일 이어나가는 것 외에는 정답이 없다. 

 

따라서 매일 10분씩 부담 없이, 그러나 집중해서 학습할 수 있는 컨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문법, 어휘, 발음, 이디엄 등 언어의 어떤 요소를 공부하든지 최대한 많이 반복해 말을 하도록, 그렇게 자신의 것으로 완전히 익힐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물론 성인이 단기간에 유창한 외국어 실력을 획득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올바른 방법으로 접근하고 공부한다면 언어 학습, 특히 회화 실력을 금방 늘릴 수 있다. 

 

* URL : http://www.fnleaders.net/news/articleView.html?idxno=758#0ALS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12월 1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11월 4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